본문 바로가기
맛집

[울산/삼산]"육향" 우대갈비 맛집 방문후기

by 호랑이가죽 2023. 5. 6.
반응형

오늘은 울산 삼산동에 위치한 "육향" 우대갈비 맛집을 방문하여 음식의 맛, 서비스, 가격과 위치에 대해서 방문후기를 공유드리겠습니다.

음식의 맛

우대갈비는 한국의 대표적인 갈비요리 중 하나로, '우둔(牛腱)'이라는 소의 가죽 부근의 갈비를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이러한 갈비는 기름기가 많고 살코기가 부드러워 입안에서 살살 녹아내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대갈비는 우둔의 갈비를 미리 재워서(양념에 밀대나 후 숙성) 구이거나 불고기로 만들어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주로 양념장으로 간을 내며, 대파, 마늘, 생강 등을 넣어 향을 더해줍니다. 구이로 먹을 경우에는 바삭하게 구워져 매우 고소하고 맛있는데, 불고기로 만들 경우에는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과 함께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대갈비는 한국에서 고급 미국산 소고기의 한정판으로 인기가 높아,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한 번 먹어보면 그 가격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서 많은 이들이 좋아하고 찾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고기가 바로 입에서 녹고 너무 부드럽습니다. 또 밑반찬으로 준비된 여러 가지 소스들을 찍어먹었습니다. 고추냉이, 오징어젓, 검은 깻잎페스토, 말돈소금 등, 다양한 소스들에 고기를 찍어먹으니 정말 맛이 다채로웠습니다. 900g이 3인분에 해당하는데 2인이서 900g 먹으니 볶음밥 먹을 때 조금 배가 불렀습니다. 눈꽃 치즈 김치볶음밥은 그냥 딱 예상된 맛이었습니다. 전부 조리되어 나와 편리했습니다.

육향 우대갈비 사진
우대갈비
우대갈비 갈비대 사진
우대갈비
눈꽃치즈 김치 볶음밥
눈꽃 치즈 김치볶음밥

가격

가격대는 좀 비쌌습니다. 저는 할인된 우대갈비(양념) 900g 84,000원을 주문했습니다. 따로 우대갈비(양념) 300g - 30,000원, 우대생갈비(한정) 300g 30,000원, 반반 90,000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가격대는 좀 비싸서 걱정했는데, 갈비 한입 먹자마자 진짜 그런 생각이 싹 사라졌습니다. 

기본 반찬 사진
기본찬

서비스

젊은 알바생 분들이 고기를 하나하나 다 구워주며 갈비에 붙은 살들을 발라줍니다. 또한, 맛에 대한 소개, 맛있게 먹는 법도 함께 공유해 주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가게의 간판이나 글씨체들이 굉장히 예스러운 분위기를 주어서 그것 또한 감성이 있었습니다.

가게 내부 풍경
가게 내부

위치

위치는 울산 남구 삼산중로 24-1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차 건물 뒤편 주차장에 해야 합니다. 주차 후 차량번호 카운터에 말해주면 됩니다. 주말에는 삼산은 되도록이면 차를 안 가져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너무 복잡하기 때문입니다.

세상의 모든 맛집을 탐구하는 그날까지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